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똑똑하고 건강한 첫 임신 출산 육아 김건오

임신 전부터 출산하기까지 공부의 연속이고 육아 또한 공부의 연장선인 거 같다. 미리 임신 출산 그리고 육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실제 경험할 때 조금이라도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거 같다.

 

임신을 원하는 여성이나 임신 중인 여성이라면 임신 출산 관련 책을 한 권 이상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또는 선물을 받아봤을 것이다. 임신 출산 관련 책의 경우 꼭 산부인과 의사의 저서를 참고해야 한다.

 

그리고 최신의 책을 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해마다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오고 관련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있어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가장 최신판의 임신 출산 육아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 좋다.

 

도서 '똑똑하고 건강한 첫 임신 출산 육아'는 첫째 아이 임신 때 정말 잘 봤던 책이었다. 이번 23년도에 새롭게 나왔다. 정말 필요한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고 궁금한 점들은 책의 목차 속에서 내용을 찾아서 참고할 수 있었다. 임신기에 막연한 불안감이 있는데 시기마다 임신기 몸의 변화나 주의해야 할 점 등을 알아보았던 것이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남편의 역할도 같이 적혀 있어서 좋았다.  

 

출산 후 신생아 케어에 대한 내용도 도움을 많이 받았었다. 육아에 도움이 되고 중요한 내용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두께나 크기가 크지 않아서 좋았다. 

 

맘카페나 블로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내용들은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참고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임신 준비 중에 있거나 임신중, 혹은 출산한 여성이라면 도서 '똑똑하고 건강한 첫 임신 출산 육아'를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